귀에서고름 날때 좋아지도록 관리하기!
보통 여름에 귀질환이 많이 발생하죠! 특히 물 놀이를 하고 난 후부터 귀에서고름이 발생하는 질환을 많이 경험하고 있죠!
하지만 단순히 물놀이로 인해서 귀에고름이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귀에서고름이 발생한다면 중이염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귀에서고름이 발생하는 질환 중이염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에서고름이발생하게 하는 중이염같은 경우는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와 같은 병원체가 중이에 침투하여 감염이 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을 이야기 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바이러스와 같은 병원체는 어떠한 경로로 감염이 되는 것일까? 감염되는 경로는 매우 많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이 물이 들어가게 되면서 감염이 되는 경우도 있고 코나 목에 있었던 세균이 중이로 감염되면서 중이염이 발생할 수 있고 그 외에도 감기 등으로 인해서 중이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중이염인지 여부를 스스로 체크해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먼저 이야기 해볼 수 있는 것은 바로 귀에서고름이 나오는 증상입니다!
이 귀에서고름이 나오는 증상은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에 있는 염증으로 인해서 고름이 발생하게 되고 나중에는 밖으로 고름이나 물이 나오게 되는 것이죠!
두번째는 귀통증입니다.
어느날 부터 귀속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중이염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함부로 귀이개로 귀속을 건들거나 하지 말고 빠르게 전문의에게 찾아가서 정확하게 진단 및 검사를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는 난청입니다.
어느날 부터인가 귀가 잘 안들리기 시작한다면 중이염으로 인해서 잘 안들리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중이 쪽에 염증이 발생하였기 때문에 정상적인 귀의 기능을 하기에 어려울 것입니다.
자 그렇다면 이 귀에서고름이 발생할 수 있는 중이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주어야 할까?
먼저 평소에 귀지를 너무 자주 파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귀지를 파내다가 상처가 날 수도 있고 그 때 세균이 감염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손가락으로 귀에 넣는 습관이 있다면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행동 또한 귀 안에 상처를 줄 수 있고 그로 인해서 중이염에 쉽게 감염될 수 있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고 외출 후에는 손 발을 항상 깨끗하게 씻어서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중이염이 귀 관련 질환이라고 해서 귀에 대한 증상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열도 발생할 수 있고 그 외의 다른 추가적인 증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귀에서고름 또는 아기에게서 열이 발생한다면 중이염인지 여부를 정확하게 확인해보고 빠르게 좋아질 수 있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