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6일 월요일

귀에 물집 귀이개를 잘못사용하면 발생합니다.

귀에 물집 귀이개를 잘못사용하면 발생합니다.



귀가 간질간질 하면 보통 많은 분들이 귀이개를 찾고 계시죠?

귀이개로 한번 시원하게 긁어내면 간지러운 것도 사라지고 뻥하고 뚫린 것 같아서 많은 분들이 귀이개를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 귀이개 단순히 시원하게 해 주는 것이 아니라 되려 귀 안쪽에 상처를 만들거나 귀에 물집이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귀에 물집이 생기는 것은 그 전에 상처가 발생하고 그것이 물집으로 변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귀이개 등의 잘못된 사용으로 인해서 나도 모르게 귀 안쪽에 물집이 생기게 되고 결국 그로 인해서 병원에 가서 물집을 터트리게 되고 1주일 동안 약까지 먹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마련이죠!

이렇게 귀 안쪽에 상처나 물집이 발생하게 되면 관리하기가 굉장히 어렵게 됩니다.

게다가 소리를 듣는 중요한 부분에 상처나 염증이 발생하게 되니 이것 저것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죠! 그렇다면 귀에 물집이 발생하게 되면 어떤 증상이 생길까? 계속 물이 차 있는 느낌이 발생합니다.




그 외에도 귀 안쪽에 불편한 증상이 계속 발생하죠! 만약 현재 물이 귀 안쪽에 계속 차 있는 느낌이 발생하거나 그 외의 불편한 증상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귀에 물집이 생긴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병원으로 가서 물집을 빠르게 관리해 주는 것이 좋죠! 그 이유는 외이도염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귀이개를 하거나 면봉등으로 귀를 판 후에 귀속 물집으로 인해서 많이 괴로움을 호소하면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귀를 잡아당기면 아픈 통증이 발생하기도 하는 것은 물론 열이 나기도 하고 물집이 발생한 곳은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불편함을 호소하죠! 이때는 단순한 물집으로 보기보다도 외이도염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외이도염같은 경우는 만성염증으로 발전할 수 있고 귀에 물이 조금만 들어가도 계속 재발 될 수 있기 때문에 특히나 더욱 조심해야 하죠! 게다가 귀에 물집이 악화되면 안면신경마비는 물론 20% 청력감소와 어지러움 증상이 동반되어 눈으로 가는 감각신경까지 침범하여 각막염은 물론 포도막염, 녹내장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귀에 물집이 생겼을 때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잘 관리해 주어서 재발하지 않도록 관리도 하고 악화되지 않도록 빠르게 관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귀이개는 어떻게 사용해야지 물집이나 상처가 생기지 않을까? 먼저 너무 자주 귀이개를 사용하는 것은 되려 귀에 상처를 생기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고 너무 깊게 파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잘 사용하면 시원하지만 잘못사용하면 염증을 발생하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 꼭 주의하고 잘 사용해야 겠죠?!



http://www.kpdp.co.kr/bbs/consultation.php?adv=blogspot_pos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12월 15일 (금) 백승엽 Quartet

12월 15일 (금) 백승엽 Quartet Gt. 김재윤 P. 양예본 B. 장차니 Dr. 백승엽 마포구 망원로74 지하 러스틱재즈 12월 15일 (금) 저녁 8:00 – 10:00 https://youtu.be/qi38b1bIxDE?feature=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