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타격이나 손상에도 극심한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곳은 바로 뇌입니다.
뇌같은 경우는 어쩌면 가장 예민하면서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 뇌와 관련된 사고를 경험하게 되면 꼭 그냥 괜찮겠거니 방심하지 말고 정밀 검사 및 정확한 진단을 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아주 작은 외상에도 심각하게 반응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뇌라는 점을 잊지 않고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만약 머리를 부딪히게 될 경우 뇌진탕인지 여부를 판단해 볼 수 있는 뇌진탕초기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꼭 알고 있어서 추후 머리를 부딪히게 되면 꼭 한번 뇌진탕초기증상을 체크해 보시고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 이 뇌진탕은 무엇일까?
뇌진탕은 어떠한 물리적인 충격이 뇌에 가해졌을 때 밖의 외관은 괜찮아 보이지만 안에서는 충격을 받아 신경세포가 이상해지기 시작하면서 뇌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하지 못하게되어 결국에는 식물인간 또는 사망으로 까지 이어지게 하는 것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즉! 뇌는 외관상 멀쩡해 보여도 안에서는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자 그렇다면? 뇌진탕초기증상은 과연 무엇이 있을까?
먼저 머리를 부딪혔을 때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고 쓰러졌을 경우 머리가 어지러움을 느끼고 구토를 하게 되는 증상 또는 의식이 잠시 소실되었을 때 그리고 역행성 기억상실이라고 하여 다치기 전 기억을 아예 잊어버리는 증상! 그리고 현기증이 갑자기 발생하는 증상, 청력저하와 함께 시력장애가 발생하는 증상, 우울한 감정이 느껴지는 증상, 정서적으로 많이 불안해지는 증상 등을 뇌진탕초기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머리를 부딪히고 난 후에 이러한 뇌진탕초기증상이 확인되신다면 빠르게 병원으로 가서 정밀진단을 한 후 대처를 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뇌같은 경우는 워낙에 섬세하고 연약하기 때문에 뇌진탕이 발견되어 치료를 하더라도 약간의 후유증이 남을 수 있습니다.
이때도 그냥 후유증이겠거니 하고 방치하기 보다도 지속적인 진단과 치료를 진행하여 이상은 없는지 주기적으로 체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뇌진탕에 대해서 보다 자세하게 알려드린다면 이 뇌진탕은 자연스럽게 치료가 될 수도 있는 초기증상이라고 할 수 있지만 빠른대처가 이루어지지 못하게 되어 악화가 되었을 경우에는 다른 합병증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경막하 출혈! 뇌출혈이 발생할 수 있고 그로 인해서 사망할 수 있다는 점이 이 뇌진탕의 무서운 점이죠! 그냥 가벼운 뇌진탕이야~ 괜찮아 하고 넘길 것이 아니라 꼭 전문의를 찾아가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대처를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뭐든지 초기에 발견하였을 때 빨리 좋아질 수 있고 좋아질 수 있는 확률 또한 높다는 점 잊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늦으면 되돌릴 수 없는 상태가 갈 수 있다는 점 항상 알고 있어야 겠죠?! 뇌진탕초기증상! 잘 기억하시고 만약 머리를 부딪히는 상황이 생긴다면 꼭 뇌진탕초기증상을 체크하여 빠르게 대처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