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 혹시 하루라도 나 자신의 몸에 신경을 써 본 적이 계십니까? 아마 많은분들이 자신의 몸에 신경쓸 겨를도 없이 일하면서 살아가는 것에 매우 바쁠 것입니다. 그래서일까..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와 과로로 고통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질환 정말 많이 있죠! 근데 오늘은 그 중에서도 귀가잘안들려요. 왜그러죠? 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돌발성 난청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몸에 이상이 발생하면 대체 왜 그런거지? 의아해 하기 시작합니다. 특히 요즘은 갑자기 귀가잘안들려요. 어지럼증이 심해졌어요. 멀쩡한 귀가 먹먹해 지는 증상이 발생해요!와 같은 귀이상에 대한 부분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귀가잘안들려요! 하는 분들이라면 돌발성 난청을 의심해 보고 빠르게 치료및 관리를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돌발성 난청환자의 1/3 정도는 완전하게 청력을 되찾는 경우가 있고 1/3 부분적으로는 서서히 회복하여 완전히 되찾기 보다도 약간의 청력감소가 생기고 되찾는 경우가 있고 또 1/3은 아예 청력을 회복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즉! 돌발성 난청이라고 의심이 가거나 하였을 때 정확한 진단을 받고 발병했을 때 바로 치료 및 관리를 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돌발성 난청은 정확하게 무엇일까? 증상이 귀가잘안들려요!가 발생하는 것 처럼 어느날 갑자기 귀가 잘 안들리는 것을 돌발성 난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귀는 인체의 평형을 담당하고 있고 이러한 평형이 손상이 발생하여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고 그로 인해서 어지럼증은 물론 구토 그리고 이명이 발생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돌발성 난청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한가지의 원인을 이야기 하기보다도 다양한 원인을 이야기 해볼 수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최근들어 이러한 돌발성 난청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조사되었습니다.
그 이유중 하나는 사회적 활동과 많은 업무등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은 30~50대에서 주로 발병률이 높은 것으로 보아 스트레스로 인해서 돌발성 난청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이야기 해 볼 수 있고 그 외에는 바이러스 감염이나. 혈관장애, 당뇨, 척추동맥손상, 등으로 추측해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돌발성 난청이라면 평소 생활할 때 따로 관리해야 하는 부분이 있을까? 돌발성 난청인 경우 짜거나 기름진 음식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고 큰소리로 말을 하거나 듣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원인이 만약 스트레스로 인한 것이라면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마음을 편하게 먹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 당황하지 말고 이상이 생겼을 때는 빠르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관리및 치료를 진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